Blog

12 1월 2015

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에서 아직도 유입이 되다니..

||
0 Comment
|

작년 7월쯤?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의 사랑방게시판에 ‘작업실 DIY 후기입니다.’라는 글을 작성한 적이 있다.

그 당시?미디유저넷(www.midiuser.net) 뿐만 아니라 오디오가이(www.audioguy.co.kr), 큐오넷(www.cuonet.com)등 여러 사이트에 올렸었다.

그리고 8월 초 정도까지만 댓글을 확인하고 이후로는 신경을 쓰고있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StatPressV라는 워드프레스 방문자 기록? 카운트? 플러그인을 확인하던 중…?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을 통한 유입이 적지 않게 보였다.

midiuser2

아이피는 지워서 안보이지만… 군데군데 뭉쳐서 읽은 글들은 한 사람이 읽은 글이다.

그래서 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에 접속하여 어떤 이유로 아직까지 유입이 많은지.. 알아보기로 했다.

midiuser1

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에서 ‘사랑방게시판’에 들어가면 위쪽에 ‘지난 6개월 조회수 기준 사랑방 인기게시물 ‘이라는 코너?가 있다.

여기에 내가 작성한 ‘작업실 DIY 후기입니다.’ 글이 있었다.

음… 이래서 그동안 꾸준한 유입이 있었군…..

내 생각에는 한동안 순위가 내려갈것 같이 보이진 않는다…

미디유저넷(www.midiuser.net)의 유입 이유를 확인하고.. 그냥 궁금해서 여러가지 검색을 해봤다.

구글에서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 찾은 블로그가 하나 있다.

midiuser3

Better than Life(ystephano.tistory.com) 라는 제목으로 양정원 이라는 활발한 활동을 하는 엔터네이너?음악가?교수님?의 블로그이다.

양쌤 이라는 이분은 내가 오디오가이(www.audioguy.co.kr)에 올린 글을 보고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하였다.

진작에 이분을 알았으면 여러가지 조언을 받고 좀더 좋은 방향으로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아니.. 작업실 DIY를 포기하게 됬을지도 모르겠다.?물론 그건 대화해보지 않고서는 모르는 일이지만 말이다…

이제 딱 일년정도 되었는데.. 아직은 짬밥이 덜차서 더 욕심이 나진 않지만?진짜 몇년후에 작업실을 옮기거나 한다면 이분의 글이 생각날 것 같다.

끝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블로그에 링크를 옮겨주신 양정원님께 감사드린다는 말을 밑도 끝도 없이 전해본다.

|

Leave a Reply